![]() 해남맛집 해남읍 도화지 상차림 |

해남맛집 삼산면 돌고래식당 상차림

해남맛집 황산면 궁전회관 상차림

해남맛집 송지면 대선정가든 상차림

해남맛집 송지면 대선정 가든 상차림

해남맛집 현산면 땅끝 정인숙 칼국수 상차림
[해남=해남뉴스] haenamnews@naver.com
해남군이 지역의 맛집으로 소문난 음식점들을‘해남맛집’으로 선정했다.
올해 해남맛집 선정 음식점은 6개소로, 도화지(해남읍), 대동명품한우(북평면), 돌고래식당(삼산면), 궁전회관(황산면), 대선정가든(송지면), 땅끝정인숙칼국수(현산면) 등이다.
해남맛집은 지난해 진미식당과 서성식당, 성내식당 3개소가 지정된 데 이어 이번에 6개소가 선정돼 총 9개소로 늘어났다.
도화지 식당은 해남읍 읍내길에 위치해 있으며, 해남식 보리굴비와 계절 한정식을 선보이는 음식점이다. 대동명품한우는 해남 특산물인 황칠을 이용한 갈비탕과 숙성 돼지갈비를 메뉴로 하고 있으며, 돌고래식당은 해남 대표 먹거리인 닭코스 요리와 생갈비를 숯불에 구워 내는 요리법으로 유명하다.
황산면 소재지에 위치한 궁전회관에서는 붕장어 주물럭과 장어탕 등을 선보이며, 송지면의 대선정가든에서는 갯장어 샤브샤브와 닭코스 요리를 취급하고 있다.
현산면 구산리에 위치한 정인숙칼국수는 해남산 팥으로 만든 팥 칼국수와 해물 칼국수를 판매하고 있어 미황사 등 주변 관광지를 찾는 이들이 자주 찾는 명소이다.
해남맛집은 공고를 통해 모집 및 추천을 받아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평가를 거쳐 해남군 대표음식위원회 심의를 통해 선정했다.
군은 해남의 맛집들을 소개하기 위해 군 미식관광 홍보 유튜브‘미미(味美)원정대’를 통해 적극 홍보할 계획으로, 앞으로 음식점 업주들에 대한 친절·홍보 및 경영마인드 교육 등을 통해 더욱 발전된 해남의 미식관광 이미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해남맛집 지정과 관리를 통해 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해남의 미식을 즐기며 관광을 할 수 있는 미식관광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갑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