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은 군민과 함께하는 5대 생활과제인 주민참여형 자원순환사업 ‘땅끝희망이 플리마켓’을 진행한다.
땅끝희망이 플리마켓은 오는 5월 21일 토요일 해남공원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열린다.
플리마켓에서는 투명페트병을 업사이클링한 신발과 에코백, 종이팩을 업사이클링한 화장지, 친환경 천연수세미와 텀블러 등 7개 품목을 선보인다.
땅끝희망이 가입회원으로 그동안 자원순환사업을 통해 적립한 포인트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
1인당 품목별 2개 이내로 교환이 가능하며 7,000포인트 이상 적립된 회원은 운동화를 제외한 모든 제품을 세트로 교환할 수 있다.
플리마켓과 함께 매월 세쨋주에 진행되는 재활용품 유가보상 현장 교환행사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행사로 추진된다.
20개 품목에 대한 재활용품 유가보상과 함께 폐건전지와 종이팩을 종량제 봉투 등으로 교환시 2배 교환도 해준다.
폐건전지 10개당 새 건전지 2세트 또는 종량제봉투 1매(50L) 또는 종량제봉투 2매(20L)로 교환할 수 있으며, 종이팩 1kg당 화장지 1롤과 종량제봉투 1매(50L) 또는 종량제봉투 2매(20L)를 교환해준다.
또한 에코투게더 어플 가입 후 깨끗한 투명페트병과 캔을 무인수거기를 이용해 배출한 인증샷을 제시할 경우 직접 만든 솜사탕을 증정하며, 개인 텀블러 등을 지참할 경우 맛있는 차와 음료를 제공해주는 현장 이벤트도 함께 추진한다.
군 관계자는 “해남형 ESG 생활실천과제인 자원순환사업 땅끝희망이에 전 군민이 참여해 쓰레기는 줄이고 자원순환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하게 되었으면 한다”말했다.
지역거점 스마트시티 계획도 해남군 솔라시도 기업도시에 지역거점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사업 추진이 본격화 되고 있다. 해남...
명현관 해남군수, 땅끝가족어울림센터 현장점검 장면 해남군이 민선8기 출범을 앞두고,현장에서 답을 찾는‘현문현답’군정 운영에 속도...
테이프커팅 장면 해남군 신청사 개청식이7일 해남군 청사 및 군민광장 일원에서 열렸다. 군민과 각계 관계자1,000여명이 참...
해남군의회, 가뭄대책 긴급 간담회 개최 장면 해남군의회(의장직무대리 박종부)는 지난 6일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긴급 간담회를 개최...
명현관 현 해남군수가 재선에 성공하며, 민선7기에 이어 8기 해남호를 이끌게 됐다. 이번 선거에서 명현관 당선인은 당내 경선없이 민주당 후보로 지명된 것은 물론 본선에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