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소방서, 2025년 소방관서 종합평가 ‘우수관서’ 영예
검색 입력폼
해남

해남소방서, 2025년 소방관서 종합평가 ‘우수관서’ 영예

해남소방서, 2025년 소방관서 종합평가 ‘우수관서’ 영예
[해남뉴스]해남소방서가 전남소방본부 주관 ‘2025년 소방관서 종합평가’에서 우수 관서로 선정되며 현장 대응력과 예방 중심 소방 행정의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소방관서 종합평가는 전남 도내 소방관서를 대상으로 6개 분야 67개 세부지표를 기준으로 화재ㆍ구조ㆍ구급 등 재난 현장 대응 역량을 비롯해 화재 예방 시책 추진, 생활안전 서비스 운영, 조직 관리 및 주요 정책 이행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관서를 선정하는 정책이다.

해남소방서는 각종 재난 현장에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쳬계를 유지하는 한편 전통시장과 농촌 지역 등 지역 여건을 반영한 맞춤형 화재 예방 활동을 적극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직원 간 소통과 협업을 바탕으로 한 조직 운영, 주요 소방 시책의 충실한 이행 등 소방 행정 전반에서 고른 성과를 거둔 점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박춘천 해남소방서장은 “이번 우수 관서 선정은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역할을 다해온 직원들의 노력과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자가 함께 만들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현장에 강한 소방, 군민에게 신뢰받는 소방행정을 통해 안전한 해남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해남소방서는 이번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재난 대응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예방과 생활안전을 중심으로 한 소방 행정을 추진해 군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강승훈 취재본부장 haenamnews@naver.com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