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해남·완도지사, 운영대의원회의 및 물관리 현장설명회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농어촌공사 해남·완도지사, 운영대의원회의 및 물관리 현장설명회

기사입력 2024.05.10 09:0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noname01.jpg
    지사 운영대의원회의 장면

     

    한국농어촌공사 해남·완도지사(지사장 김태헌)는 지난 59, 지사 대회의실에서 제11기로 위촉된 운영대의원 및 수리시설감시원들과함께 2024년 제1회 운영대의원회의를 겸한 물관리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한국농어촌공사의 주요업무를 공유하고 해남·완도지사의 수리시설 현황 및 중점 추진사업 설명과 함께 최근 이상 강우에 대비한 홍수피해 방지와 지진 발생을 가정한 저수지비상대처훈련 등에 대해 토의했다.

     

    이어진 농지은행사업 설명에서는 금년 들어 공사가 중점 추진 중인 농지이양은퇴직불사업에 대한 세부 설명과 고령 농업인들의적극적인 사업참여 방안에 대한 토의가 이뤄졌다.

     

    또 현재 청년농위주로 추진되고 있는 농지은행사업에서 기존 쌀전업농 등 장년농업인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하는 정책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운영대의원들의 건의가 있었다.

     

    11기 운영대의원은 해남·완도지사에서 추진하는 유지관리 및 농지은행사업 등의 원활한 추진과 정부사업 예산 추가 확보에도 적극적인 협조를 다짐했다.

     

    수리시설감시원 일동은 물관리 현장설명회에서 물관리 전문기관으로서 농업인의 안전영농을 위해최선을 다하고 있는 공사의 역할에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김태헌 해남·완도지사장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운영대의원의 건의사항에 대하여 적극적인 해결방안 강구와 원활한 농업용수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였고, "수리시설감시원 및 지역 농업인의 물절약 협조와 홍수기 저수지 제한수위 관리 등에대한 다각적인 홍보"를 당부했다.

     

    222222222.jpg
    물관리현장설명회 장면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