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전라남도 지역정보화 우수기관 선정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군, 전라남도 지역정보화 우수기관 선정

기사입력 2017.12.26 09:4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해남군이 전라남도 지역정보화 업무추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역정보화는 정보 사회로 이행 상황에서 기존의 산업화 과정에서 나타난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모든 국민이 언제, 어디서나 좀 더 쉽게 각종 생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사업으로 해남군은 군민중심 맞춤형 교육, 어르신을 위한 스마트폰 활용교육을 비롯해 2004년부터 시행된 사랑의 PC보급 등 다양한 시책 추진으로 우수기관에 선정, 도지사 표창을 수상한다.

     

    해남군은 주민 정보화교육을 통해 지난 2009년부터 7000여명의 군민들을 대상으로 SNS 활용 교육과 인터넷 활용, 한글, 엑셀 등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왔다.

    특히 스마트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마을회관이나 노인복지회관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통해 각종 스마트폰 활용법을 교육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지난 2004년 해남군이 도내 최초로 추진한 행정업무용으로 교체된 PC를 수리해 정보화 소외계층과 취약시설 등에 무상 보급해 온 가운데 지금까지 1265대를 보급해 정보 격차 해소에 도움을 주고 있다.

     

    군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급격한 변화에 맞추어 컴퓨터와 인터넷에 이어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로봇기술, 빅데이터 등 새로운 지능 정보기술을 빠르게 흡수할 준비가 되어야 한다”며 “지역주민들에게 쉽고 빠르게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