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편집 2017.12.15 [18:20]
광고
정치/경제  사회/체육  칼럼/독자투고  문화/관광  교육/지방자치  보건/복지  농수축환경  향우/인물  동영상/포토  기자수첩  사건/사고  카메라고발
전체기사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독자토론방
해남장터
애경사알림마당
회사소개
광고 문의/제휴 안내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배너
배너













농수축환경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해남 북일면 ‘민지맘’, 유산균 먹고자란 '작두콩' 첫수확
 
윤재철기자 기사입력  2017/08/05 [16:23]
 


▲   ‘민지맘’의 작두콩 첫 수확 광경   ©해남뉴스

짙은 초록빛을 띄우며 커다란 잎사귀아래 건강한 자태로 숨어있는 작두콩, 올해 유난히도 가물었던 여름, 여름 내내 더위와 싸워가면서도 쑥쑥 자란 땅끝 해남 북일면 ‘민지맘’의 작두콩이 첫 수확됐다.

 

이 곳 작두콩은 유산균을 먹고 자란 작두콩이라며 ‘행복한작두콩민지맘’ 대표 채미숙 씨는 “좋은 종자, 그래서 튼실한 모종, 그리고 건강한 땅 등 3박자에다 저희의 정성이 더해져 이제 그 결실을 보게 됐다”고 말한다.

 

깨끗하고 커다란 콩깍지를 바라보며 “이번 태풍만 잘 견뎌준다면 올해 수확도 무난할 것 같다”고 말하는 채 대표는 “이젠 멀리서 작두콩 소문을 듣고 일부러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이로 인해 작두콩 키우기에 더욱 조심스러워지고 더욱 정성을 쏟을 수 밖에 없다”고 전한다.

 

민지맘 작두콩은 일주에 한번씩 해남군농업기술센터를 통해 땅을 건강하게 만드는 4가지 친환경미생물을 관주하고 있어 “유산균을 먹고자란 작두콩‘이라고 당당히 말할 수 있다”고 한다.

 

8월 들어 첫 수확한 생 작두콩은 작두콩즙이나 썰어 차로 만들어 먹는데, 효소 담그는 주부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   와송 재배 장면    © 해남뉴스

 

한편, 민지맘은 ‘와송’ 재배로도 유명한데 ‘해남군 직영쇼핑몰인 ’해남미소‘에 입점하면서 생와송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이제 좀 있으면 이곳 와송은 꽃대를 올리게 되는데 이때 담금주 애호가들은 ’꽃대 오른 와송‘을 선호한다.

 

“올 봄 내내 와송 수확과 판매에 바쁜 나날을 보내면서도 바로 옆 작두콩을 바라보면 피로가 싹 가신다”는 채 대표는 이제 본격적인 작두콩 수확 준비에 들어갔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7/08/05 [16:23]  최종편집: ⓒ 해남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민지맘] 해남 북일면 ‘민지맘’, 유산균 먹고자란 '작두콩' 첫수확 윤재철기자 2017/08/05/
[민지맘] 올 설날에는 '오색떡국'으로 오복을 불러보자 이정근기자 2017/01/04/
[민지맘] 땅끝해남 청정지역 행복한 농부 민지맘...비염에 좋은 작두콩차에 정성 윤재철기자 2016/09/09/
뉴스
배너
배너
광고
배너
배너
광고
배너
광고
배너
배너
배너
배너
광고
배너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해남군, 내년 국비지원 예산 618억원 확보 / 윤재철기자
해남ㆍ우슬ㆍ해남여성 라이온스 합동 송년회 가져 / 윤재철기자
“기아타이거즈와 해남 야구 꿈나무 만났어요” / 윤재철기자
한농연 해남군연합회, 해외연수 실시 / 이재화기자
해남군 청사신축 설계용역 설계 공모 / 이정근기자
천정배 의원, 대권도전 시사 “호남 낙후 책임지겠다” / 윤재철기자
故 조오련씨 둘째 아들 조성모 입니다. / 조성모/故 조오련씨 둘째 아들
6.13 지방선거...해남군수,도의원,군의원 출마 예상자 / 윤재철기자
해남 코아루 아파트, ‘탤랜트 이민정 팬사인회’ 개최 / 윤재철기자
윤영일의원, 내년도 해남군 주요예산 503억원 확보 / 윤재철기자
로고 전남 해남군 해남읍 법원길 29 ㅣ 대표/발행/편집인 : 윤재철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윤재철 ㅣ 대표전화 : 061-536-4320 l 팩스 : 061-536-4322 l 등록일자 (2010.11.29-전남, 아00135) (해남, 라00001) ㅣ 기사제보 : 4320abc@hanmail.net
Copyright ⓒ 2007 해남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