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고 합창부 ‘호놀룰루’, 도민합창대회 최우수상 수상 > 뉴스 | 해남뉴스

기사상세페이지

해남고 합창부 ‘호놀룰루’, 도민합창대회 최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18.11.05 11:0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포맷변환_769untitled11.jpg

     

    해남고등학교 ( 교장 김춘곤 )학생 합창단 '호놀룰루'가 지난 10월 26일 화순문화센터에서 개최된 제28회 도민합창 경연대회에서 중등부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호놀룰루는 지난해 제27회 대회에서도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하여 해마다 상위권에 입상한 저력을 보여주고 있어 고등학교 합창부로서는 전남 도내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해남고 합창부는 이번 대회에서도 '도민의 노래', '두껍아 두껍아', '문지기를 위한 합창', 'Adiemus' 등의 곡을 아름다운 화음으로 선보여 심사위원과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다.

     

    호놀룰루는 비단 합창대회 참가뿐 아니라 지난 4월에 있은 단군성조추기대제봉행을 비롯한 해남 관내 다양한 행사에 초대받아 아름다운 화음을 선사하고 있는 등 대외적인 활동을 꾸준하게 하고 있어서 해남을 대표하는 합창부로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조신애, 배수련 합창부 지도교사는 이번 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열심히 노력해서 좋은 결과를 얻었다. 바쁜 일과 시간을 쪼개어 연습에 참가해 준 합창부 학생들에게 그 영예를 돌린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히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호놀룰루'는 앞으로 외부 초청 공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앞으로 남은 교내 축제와 졸업식에서도 아름다운 화음으로 학교 구성원들에게 정서적으로 편안하고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무대를 보여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남고등학교 관계자는 "호놀룰루가 학교 울타리를 뛰어넘어 지역사회와 전남을 대표하는 합창단으로서 자리잡아가고 있는 데 대하여 긍지와 자부심을 느낀다. 특히 합창단원들이 학업 중에도 짬을 내어 즐겁게 예능 활동에 참여하고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것을 보고 그들의 화음 못지않은 감동을 받고 있다."라고 합창부 학생들을 대견해 했다.

     

    한편 해남고 합창부 호놀룰루2013년도에 아름다운 매혹의 섬, 하와이 호놀룰루처럼 환상적인 하모니를 이룬다.

    backward top home